청소년들이 뽑은 "2023년 한인사회 영웅" 북 사인회와 리셉션 열린다

콘서트/공연/이벤트/전시

청소년들이 뽑은 "2023년 한인사회 영웅" 북 사인회와 리셉션 열린다

mina 0 112

2a8eb7425c6213b08be5b8e23da73b95_1705533366_5585.jpeg
 

"청소년들이 뽑은 2023년 한인사회 영웅(2023 Heroes and legends)" 북 사인회와 리셉션이 오는 20일(토) 오후 5시 LA 용수산에서 개최된다.


청소년들이 뽑은 2023년 한인사회 영웅으로 선정된 인물은 비행기 조종사 제스터 장 박사, 장소현 작가, 차세대 교육자 Teddy Choi, UDLA 창립자 루벤 허난데스, CJ ENM AMERICA 엔젤라 킬로엔 대표, 글로리아 김 선교사, LA소방국 에일 맥 부국장, 3가 초등학교 교장 수지 오 박사, 한국어진흥재단 모니카 류 이사장 , 수필가/방송인 위진록 씨 등 총 11명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크리스토퍼 리(Christopher HK Lee) 감독은 "120년 이민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우리 한인사회에는 그동안 많은 분들이 힘든 이민 생활속에도 모든 희생과 고생 끝에 성공을 이루었으며, 우리 한인타운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했다. 이 분들이 그동안 우리가 알게 모르게 크고작은 공로상이나 금전적인 보상을 받았겠지만, 이보다 더 값진 상은 미래를 이끌어 갈 다음 세대를 위한 멘토가 되고 우상으로 인정받는 것이다. 나와 함께 하는 'Heroes and Legends'들은 철저한 리서치를 통해 우리 후손들의 시선에서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멘토와 우상이 되실 분들을 선발했다. 돈을 많이 번 인물이 아니라, 힘든 과정을 이겨내고 이해와 헌신으로 공동의 목적을 이루어 낸 모범적인 삶을 보여준 인물이 성공의 표상이 되어야 한다. 남을 의식하는 봉사보다 조용히 참된 봉사를 통해 리더십과 모범을 보여준 분이 우리의 영웅이다. 오늘 이분들을 영웅으로 소개하는 것은 이분들에게 상을 주는게 아니라 존경(respect)과 감사(appreciate)를 표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가까운 주변을 돌아 보는 시기가 될 것이고, 또 이민자인 부모들의 이해와 고마움을 배우고 전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또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잊혀져 가는 영웅들을 발굴하고 기록하며 영상으로도 제작하였으며, 이번에 2022년에 선발된 영웅들을 기록한 책 'Heroes and Legends'을 출간했다. 이 책은 여러 주요 대학교와 도서관에 보내져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했다. 우리 학생들이 중요한 역사를 스스로 배워나가고 기록하여 본인들의 미래를 위한 로드맵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Heroes and Legends는 엘에이를 비롯 미국 주요 도시로 확장하고 전 미국과 해외에서도 또 다른 우리 영웅들을 발굴하고 기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 Heroes and legends 청소년 리서치 멤버를 모집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 현장교육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멘토링 과정이다.


일시: 1월 20일(토) 오후 5시

장소: LA용수산

참가비: $100(저녁+스폰서쉽 +책1권)


연락처: 213.925.3003

www.heroesandlegends.org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