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예방에 좋은 약은

생활 노하우

편두통 예방에 좋은 약은

편두통 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약물들의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노르웨이 대학 의료 센터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는 편두통 환자 1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0년간의 자료를 분석하여 특정 약물들의 예방 효과를 비교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편두통 예방을 위해 처방된 약물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보톡스(보툴리눔 독소)와 CGRP 억제제였습니다. 이들은 편두통 예방약을 복용 중단할 가능성이 가장 낮았습니다. 반면 베타 차단제, 클로니딘, 토피라메이트는 복용 중단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또한 CGRP 억제제, 아미트립틸린, 심바스타틴은 처방 시작 후 초기 90일 동안 트립탄 계열의 급성 편두통 치료제를 줄일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이는 이 약물들이 편두통 예방에서 효과적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연구팀은 CGRP 억제제와 아미트립틸린이 베타 차단제보다 더 효과적이며, 토피라메이트와 클로니딘은 베타 차단제보다 효과가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심바스타틴은 편두통 예방약은 아니지만 특이하게도 편두통 완화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편두통 예방 치료에 대한 옵션을 고려할 때 의사와 환자가 함께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참조

https://www.yna.co.kr/view/AKR20240124061100009?section=health/index&site=topnews01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