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친 심신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국민 국밥은

오늘 뭐 먹지?

더위에 지친 심신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국민 국밥은

KARA 0 171

더위에 지친 심신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국민 국밥은


b9cf2e673d8a6d66b852fae519bbe013_1598630108_9067.jpg
무봉리순대국과 착한설렁탕의 야외 페티오 

캘리포니아의 무더위가 한풀 꺽이면서 이제는 더위에 지쳤던 체력 회복에 신경을 기울여야 할 타이밍이다. 영양가 풍푸한 음식을 찾아 맛집을 가고 싶어도 코로나19로 영업을 하지 않는 업소가 많다 보니 어디로 가야 할 지 식사 때가 되면 난감해진다.

아무래도 한국인에게는 고깃국이 체력 보충에는 최고다. 진한 사골로 우려진 국밥에 밥을 말아 갓 버무린 김치와 깍두기만 먹어도 힘이 절로 솟는다.

투박한 뚝배기 그릇과 가장 잘 어울리는 서민들의 국밥은 뭐니뭐니해도 설렁탕과 돼지국밥이다.

설렁탕은 ‘두 말 하면 잔소리’의 대한민국 대표 고깃국이다. 소의 여러 부위를 푹 끓여 나온 진한 국물로 만든 국이다. 먹기도 편하고 간편하며 영양도는 사골과 살코기가 들어가 으뜸이다. LA 한인타운에서는 ‘착한설렁탕’이 진한 설렁탕으로 유명하다. USDA에서 인증한 유기농 고기만을 사용하며 사골을 넣고 14시간을 우려 낸 국물 맛이 진국이다. 더위에 지친 한인들을 위해 2그릇 주문하면 1그릇이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설렁탕 1 그릇은 12.49달러 

돼지국밥은 돼지 뼈를 푹 삶아 우려 낸 육수에 돼지고기 편육과 내장 그리고 밥을 넣어 먹는 부산을 대표하는 국밥이다. 돼지국밥의 유래는 6.25 전쟁 중에 먹을 게 없어 돼지고기의 여러 부위를 한꺼번에 넣고 끓인 데서 유래됐다. 설렁탕과는 달리 고춧가루,새우젓,들깨가루 그리고 무침부추를 넣어 먹는다 . 기호에 따라 매운 다진 양념을 넣을 수도 있다. 돼기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고혈압,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어 주로 중장년층들이 선호하는 국밥이다. LA한인타운에서는 ‘무봉리 순대국’이 돼지국밥으로 유명하다.

돼지국밥 1그릇은 7.99달러이며 재 착한설렁탕과 무봉리 순대국은 주차장에 대형 페티오를 설치, 한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편리한 식사 시간을 마련해 주고 있다. 설렁탕과 돼지국밥 이외에 쵸이스 등심, 삼겹살 등의 구이 메뉴도 선택할 수 있다.

▶문의: 213)388-5088 주소 :LA 한인타운 웨스턴과 6가 
0 Comments